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협의회, “이덕수 의장의 권한 남용과 의정활동 방해에 대한 강력한 유감 표명”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4/09/25 [22:42]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협의회, “이덕수 의장의 권한 남용과 의정활동 방해에 대한 강력한 유감 표명”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4/09/25 [22: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협의회(대표 이준배)는 이덕수 의장이 지난 23일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한 박기범 의원에 대해 명예훼손과 모욕죄로 고소한 것은 의장의 권한 남용이자 의정활동 방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더불어 "이덕수 의장은 공정성을 지키지 못하고 의원의 발언에 맞서서 대응하는 행동을 보였다의회에서의 발언권은 공적 책무를 위한 과정이며이를 억제하려는 시도는 민주적 절차를 왜곡하는 것이다민생을 위한 의견 개진이 루어져야 하는 곳에서 이를 방해하는 행태는 반드시 개선되어야 한다" 고 주장했다.

 

박기범 의원은 더불어민주당협의회가 후반기 의장 선출 과정에서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이 비밀투표 원칙을 위반해 민주주의 근간을 훼손했다고 판단, 이를 의한 공무집행방해죄'로 고발한 내용을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협의회는 박기범 의원의 발언은 정당한 의정활동을 펼친 것이며, 시정 발전을 위한 문제를 제기 한 것이다라며 회의 규정 반과 명예훼손으로 간주한 의장의 판단은 자의적이며,이덕수 의장의 책임 회피와 권한 남용에 대해 강력한 대응으로 바로 잡겠다라며 강도 높게 비판하며 향후 강한 대응을 예고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OW경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제35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9월 27~29일 성남에서 개최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