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아이스하키 공유학교’ 시작, 초등 저학년 대상 특별 프로그램

성남교육지원청, 학교와 지역의 요구를 반영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개발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4/09/04 [14:29]
교육/청소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교육지원청 아이스하키 공유학교’ 시작, 초등 저학년 대상 특별 프로그램
성남교육지원청, 학교와 지역의 요구를 반영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개발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4/09/04 [14: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아이스하키 공유학교 활동


작은 체구지만 정성을 담아 힘차게 스틱(stick)으로 퍽(puck)을 날린다.

성남교육지원청은 ‘2024 성남 아이스하키 공유학교'를 9월 3일 화요일부터 시작했다. 온라인으로 참여 인원을 모집했으며 모집 시작 1분이 채 되지 않아 예비 인원까지 접수가 마감될 만큼 인기가 높았다.

‘2024 성남 아이스하키 공유학교’는 성남교육지원청의 체육 공유학교 프로그램으로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스포츠 종목인 아이스하키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특히 스케이트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교육 방법과 내용을 세심하게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분당 아이스아레나에서 8주 동안 24차시에 걸쳐 진행되며 매주 화요일 저녁 시간, 추석 연휴 기간을 제외하고 이루어진다.

첫 수업을 참관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아이스하키에 관심이 있었지만, 장비 구입 등의 이유로 쉽게 시작 하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로 아이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너무 좋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성남교육지원청 한양수 교육장은 "성남교육지원청은 아이스하키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육 종목들을 공유학교 프로그램으로 개설해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하남시, 유니온파크 내 공공하수처리 용량 72% 확대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