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더불어민주당 광주을 안태준 후보, 광주를 빠르게! 정치를 새롭게!

-실력이 다른 후보, 실천이 다른 후보” 실천으로 보답하고, 성과로 증명하겠다
-정치는 세상을 바꿔나가는 것입니다. 국민들이 바라는 변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4/03/27 [23:02]
인물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터뷰]더불어민주당 광주을 안태준 후보, 광주를 빠르게! 정치를 새롭게!
-실력이 다른 후보, 실천이 다른 후보” 실천으로 보답하고, 성과로 증명하겠다
-정치는 세상을 바꿔나가는 것입니다. 국민들이 바라는 변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4/03/27 [23: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선을 통해 이재명의 낙하산이라는 오해를 벗고 싶었다. 24년차 광주시민이고 두 아이 모두 광주에서 초,중,고를 다녔다. 처음에는 반대하던 가족들도 이제는 전적으로 지지해준다. 거창하게 말하면 나라를 생각하고 광주를 생각하는 마음을 가족들이 이해해 주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하는 안태준 후보 ©탄천뉴스

 

윤석열 정부의 실정을 바로잡고 민생을 다시 살릴 실력 있는 정치인, 체계적으로 도시를 꾸며나갈 ‘도시전문가' 라고 자부하는 더불어민주당 경기광주을 안태준 후보는 하남마블링시티 사장,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본부장과 부사장, 사장직무대행을 역임했다.

 

국회의원 선거를 15일 앞둔 안태준 후보는 유권자들에게 "정치인들 공약은 다 비슷한데 과연 그 공약들을 실행해 낼 수 있는 경험과 실력이 있느냐를 판단해 달라" "누구나 말은 다 할 수 있다. 하지만 필요한 국비를 받아내고, 행정절차, 개발절차를 잘 아는 일머리 있는 사람을 뽑아달라" "국회의원이 되기전에는 유권자들의 표가 중요하고 당선후에는 중앙정치권에 풍부한 네트워크를 갖고 대외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경험이 중요하다" 고 강조했다.

 

더불어 지역위원장으로서 지역위원회 구성원들, 시도의원들과 협력하겠다고도 했다. 또 광주시장과 정당은 다르지만 시를 위한 일에는 여야를 가리지 않겠다며 경기도민체전 유치와 관련해 광주를 알리고 광주의 발전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며 찬성의사를 밝히고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의사도 밝혔다.

 

 

-정치는 홍익인간 이념처럼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는것

-경선을 통해 당원들에 대한 신뢰와 전투력이 생겼다

 

민생 회복과 윤석열 정부 폭정 그리고 심판이 절실합니다. 또한 고물가 고금리로 민생경제는 나락으로 떨어지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윤석열 정부는 민생은 뒷전이고 사법 권력을 이용한 정적 제거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일가 비리의혹 감추기, 외유성 해외 순방에만 열을 올리고 있는 실정으로 윤석열 정부의 실정을 바로잡고 민생을 다시 살릴 실력 있는 정치인이 필요합니다.

 

광주시민으로서 24년 동안 성장 과정을 직접 지켜봤기에 문제도 가장 잘 안다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교통과 도시 인프라 부족 문제. 최근 광주시의 인구와 주택은 급증 하지만 도로, 철도 등 교통인프라, 교육, 복지, 문화, 공원 등 도시 인프라는 태부족 입니다. 결국 지금 광주시에 필요한 리더는, 체계적으로 도시를 꾸며나갈‘도시전문가'라고 생각합니다.

 

광주시가 겪고 있는 성장통 극복해낼 적임자가 필요합니다. 저는 하남마블링시티 사장,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본부장과 부사장, 사장직무대행을 경험하고, 도시 개발의 A부터 Z까지 꿰고 있는 준비된 도시전문가로 성장했습니다. 경기 광주시에 가장 필요한 인물이 누구일까? 답은 자명함 합니다.

 

-광주 지역구의 가장 시급한 현안은 교통문제

-경기도 및 중앙정치권에 풍부한 네트워크를 갖고 있고, 일해 왔던 경험으로 반드시 해결

 

아시다시피 광주 시민들의 가장 큰 고충이 바로 교통문제입니다. ▲오포~판교 도시철도 신설(신현·능평-판교), ▲광주~의왕 고속도로 조기 착공, ▲국지도 57호선 태재고개 구간 지하화 등 교통문제 해결이 최우선 과제입니다. 오포~판교간 철도(신현·능평-판교)는 현재 경기도에서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및 ‘경기도 도시철도기본계획’에 포함되어 추진기반이 마련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GH경기주택도시공사 부사장을 역임하며 국가사업의 추진과정을 명확히 이해하고 있고 그 과정에서 국회의원의 역할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 및 중앙정치권에 풍부한 네트워크를 갖고 있고, 일해 왔던 경험으로, 반드시 해 낼 사람, 안태준입니다.

 

▲ 시도의원, 지지자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는 안태준 후보

 

-정책 수립, 예산 조율, 현장에서 사업을 집행하는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한 ‘실천 전문가’

-도시의 계획부터 실제 개발까지 경험해 본‘도시 전문가’

 

상대 후보는 행정학 박사 학위를 가졌다는 점에서 이론적 전문성이 있을 것입니다. 허나, 광주와 광주시민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확실하고 빠른 변화’ 이번 선거에서 경기 광주에 출마하는 후보들의 공약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문제가 명확하고 선명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 해결해 본 사람이 선택이 기준이 될 것입니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본인은 정책 수립, 예산 조율, 현장에서 사업을 집행하는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한 ‘실천 전문가’이자 하남마블링시티 대표, GH경기주택도시공사 부사장 및 사장 직무대행을 역임하며 도시의 계획부터 실제 개발까지 경험해 본‘도시 전문가’이기도 합니다. 말보다 실천! 안태준이 갖고 있는 명확한 신념이자 철학! 결과로 증명하겠습니다.

 

-당선이 된다면 국가적·지역적 과제를 해결하는 '해결사형’정치를 할 것

-정치는 세상을 바꿔나가는 것입니다. 국민들이 바라는 변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

 

국가적 과제, 지역적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해결사형 정치’를 하고 싶습니다. 광주시가 겪고 있는 교통문제, 인프라 부족 문제 등 다양한 성장통 해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동안 쌓아온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반드시 해낼 수 있다는 자신이 있습니다.

 

또한, 이번 총선은 민주정부 4기 실현을 위한 교두보적 성격을 지녀 실천하는 정치로 다시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어 국민께 민주주의를, 경제난 속에 시름하는 국민께 민생을, 그리고 안전한 삶을 돌려드릴 것입니다.

 

-광주를 빠르게! 정치를 새롭게! 

-실력이 다른 후보, 실천이 다른 후보” 실천으로 보답하고, 성과로 증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언젠가부터 우리가 사용하지 않는 말이 있습니다. 꿈과 희망, 미래라는 단어가 이 사회에서 사라졌습니다.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희망을 말하는 사회를 복원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 경기도의 미래, 그리고 광주의 미래를 만들겠습니다. 안태준은 삶의 이력을 통해 증명 가능한 “실력이 다른 후보, 실천이 다른 후보” 실천으로 보답하고, 성과로 증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OW경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하남시, 유니온파크 내 공공하수처리 용량 72% 확대
이전
1/2
다음
인물동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