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서영 의원, ‘1기 신도시 특별법 및 단독주택 재정비 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1기 신도시 내, 단독주택지역 주민들이 소외 되지 않도록 단독주택 재정비 방안을 조속히 수립할 필요가 있어”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3/12/20 [15:34]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이서영 의원, ‘1기 신도시 특별법 및 단독주택 재정비 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1기 신도시 내, 단독주택지역 주민들이 소외 되지 않도록 단독주택 재정비 방안을 조속히 수립할 필요가 있어”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3/12/20 [15: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서영 의원, ‘1기 신도시 특별법 및 단독주택 재정비 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서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회장으로 있는 경기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1기 신도시 특별법 및 단독주택 재정비 연구회”는 12월 19일 안전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1기 신도시 단독주택 재정비 방안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는 1기 신도시의 정비방안을 둘러싼 다양한 논의 속에서 단독주택에 특화된 재정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됐다. 12월 시작된 본 연구는 내년 3월까지 약 3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 본 연구의 책임연구원을 맡은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의 김준형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1기 신도시 내에 있는 노후주택 재정비의 필요성을 객관적으로 증명하는 동시에 적정수준의 용적률, 재정비의 방향 등을 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진 질의응답과 토론에서 보다 합리적인 연구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연구 범위, 방법 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있었다.

회장인 이서영 의원은 마무리 발언에서 “1기 신도시 특별법과 관련된 논의가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어 단독주택 소유자들은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고 있다”며 “단독주택지역의 필요에 부합하는 정비방안이 도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연구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1기 신도시 특별법 및 단독주택 재정비 연구회”는 1기 신도시 내에 있는 단독주택지역에 대한 정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의회 의원들로 구성된 단체로, 회장인 안전행정위원회 이서영 의원을 중심으로 김상곤 의원(도시환경위원회), 김창식 의원(안전행정위원회), 김현석 의원(교육행정위원회), 박명수 의원(도시환경위원회), 이용호 의원(경제노동위원회), 이택수 의원(도시환경위원회), 이호동 의원(교육기획위원회), 홍원길 의원(경제노동위원회) 등이 참여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하남시, 유니온파크 내 공공하수처리 용량 72% 확대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