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부활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 양평 용문천년시장서 7~9일 개최

2022 제8회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 7~9일 양평 용문천년시장서 개최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2/10/06 [07:10]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4년 만에 부활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 양평 용문천년시장서 7~9일 개최
2022 제8회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 7~9일 양평 용문천년시장서 개최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2/10/06 [07: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기도북부청


경기 전통시장의 멋과 흥, 정을 알리는 축제가 4년 만에 돌아온다.

경기도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양평군 용문천년시장 일원에서 ‘2022년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는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는 도내 31개 시군 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우수시장 사례를 공유·전파하고 시장별 특화상품을 판매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열리는 도의 대표 전통시장 축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지난 2018년 군포 산본 로데오거리 상점가에서의 행사를 마지막으로 잠시 중단됐으나, 올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조치에 발맞춰 4년 만에 행사를 부활하게 됐다.

올해 박람회는 경기도와 양평군이 주최하고, 경기도상인연합회와 용문천년시장상인회가 주관하며, 도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 지역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람회장에서는 전통시장 특화상품 홍보·판매관, 먹거리 및 체험부스 등을 운영하며 도내 각 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한 우수 먹거리와 특산품, 볼거리,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역예술단 공연, 초대 가수 공연, 거리공연(버스킹), 어린이뮤지컬, 서커스 및 버블쇼, 마술공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공연 행사가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상인노래자랑, 상인동아리 경진대회, 시장별 특화상품(PB상품) 경연대회, 상인·고객 참여 팔씨름 대회 등의 각종 경연대회와 이벤트도 열려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전망이다.

박람회 개막식은 오는 8일 오후 김동연 경기도지사, 전진선 양평군수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9일 폐막식에서는 전통시장 진흥에 힘쓴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된다.

김태현 소상공인과장은 “전통시장은 소통의 장이자 민생경제의 주춧돌”이라며 “4년 만에 부활한 이번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에 대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하남시, 유니온파크 내 공공하수처리 용량 72% 확대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