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남초,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한 학기 마무리해요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5학년,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연주를 관람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2/07/15 [17:10]
교육/청소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남초,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한 학기 마무리해요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5학년,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연주를 관람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2/07/15 [17: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광남초,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한 학기 마무리해요


광남초등학교(교장 이강은)는 사회성 회복을 위한 학생 예술활동 지원으로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5학년,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연주를 준비했다.

광남초등학교에서 연주한 밴드, 슬로우티는 현악기와 건반, 반도네온으로 이루어진 4중주 밴드로 ‘신호등’, ‘하울의 움직이는 성’과 같이 친숙하고 흥미 있는 음악부터 학생들이 접하기 힘든 탱고까지 다양한 장르의 연주를 통해 관람하는 학생들에게 지루하고 무더운 장마를 잊게 하는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공연을 본 6학년 학생은 “사실 처음 연주회를 본다고 했을 때는 지루할 줄 알았는데, 연주자 분들이 연주도 정말 잘해주시고 악기 소개도 해 주셔서 재미있었어요. 학교에서 친구들과 연주회를 본 게 오랜만인데 공연이 멋있어서 더욱 즐거웠어요. 친구들과 다 함께 볼 수 있어서 정말 신났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공연을 함께 본 6학년 교사는 “우리 학생들은 슬로우티의 연주에 맞춰 친구들과 함께 노래도 부르고, 박수도 치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들은 말 그대로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질 높은 연주를 들으며 학생들의 지친 마음을 치유하였고,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강은 교장은 ‘오늘의 공연으로 코로나로 힘든 학생들을 위로하고 결핍되었던 문화예술 감상 욕구를 충족시켜준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본교 학생의 문화 예술 성장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아낌없이지원하여 예술적 감수성을 지닌 지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하남시, 유니온파크 내 공공하수처리 용량 72% 확대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