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 주민참여예산 지역간담회 개최

2023년 경기도교육청 본예산 편성을 위한 광주·하남지역 주민제안 의견 수렴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2/06/24 [15:44]
교육/청소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주민참여예산 지역간담회 개최
2023년 경기도교육청 본예산 편성을 위한 광주·하남지역 주민제안 의견 수렴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2/06/24 [15: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주민참여예산 지역간담회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6월 23일, 24일에 ‘2022년 주민참여예산 지역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3년 경기도교육청 본예산 편성에 앞서 학부모, 학생 등 학교구성원과 지역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경기교육재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주요 주민제안 의견으로 ▲소규모학교 시설관리 인력 배치, ▲특수학교 방학 중 방과후프로그램 운영, ▲급식실 인덕션 설치, ▲스쿨버스 지원 확대, ▲학생·학부모 동아리 지원 ▲1인1악기, 1인1운동 지원, ▲비건&환경 교육 지원, ▲청소년 성교육 및 청소년 부모 지원 등 다양한 의견이 제안되었다.

특히, 올해는 지역청소년교육의회와 연계하여 학생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경기도교육청 예산편성 과정에 학생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였다.

주민참여예산 지역간담회에 참여하지 못한 광주·하남 지역주민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온라인 설문조사, QR코드 등을 통해서도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장(문용식)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의견수렴을 진행하였는데 올해는 대면 간담회와 온라인을 병행하여 현장에서 지역주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며, “제안된 다양한 의견들이 2023년 경기도교육청 예산에 반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하남시, 유니온파크 내 공공하수처리 용량 72% 확대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