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1기 신도시 주거환경개선 촉구’ 공동선언

-5월 13일(금) 오전 11시 / 성남시 분당구 수내2동 재건축 추진 아파트
-1기 신도시 주거환경개선 촉구 출마자 공동선언 후 당 지도부에 전달
-“안전하고 쾌적한 성남 발전 배국환이 해내겠다” 약속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2/05/13 [15:51]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1기 신도시 주거환경개선 촉구’ 공동선언
-5월 13일(금) 오전 11시 / 성남시 분당구 수내2동 재건축 추진 아파트
-1기 신도시 주거환경개선 촉구 출마자 공동선언 후 당 지도부에 전달
-“안전하고 쾌적한 성남 발전 배국환이 해내겠다” 약속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2/05/13 [15: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1기 신도시 주거환경개선 촉구’ 공동선언 © 탄천뉴스


배국환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는 13() 오전 11시 성남시 분당구 수내2동 재건축 추진 아파트에서 개최된 <1기 신도시 주거환경개선 특별위원회> 2차 회의에 참석해, 1기 신도시의 주거환경개선을 촉구하는 출마자 공동선언 후 당 지도부에 이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지현 비상대책위원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조용익 부천시장 후보, 한대희 군포시장 후보, 김병관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 경기도 광역 및 기초의원 후보들이 참석했으며, 회의에 앞서 주민들과 노후 아파트 현장시찰도 함께했다.

성남 분당, 고양 일산 등 1기 신도시는 신도시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아파트가 노후화되어 주민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대선에서 약속한 ‘1기 신도시 정비사업’, ‘노후 신도시 특별법 제정등 대선 공약 이행을 위해 당 차원의 전담 기구인 <1기 신도시 주거환경개선 특별위원회>를 지난 2() 구성한 바 있다.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는 5대 공약 중 하나로 ‘1기 신도시 특별법제정분당 종환원 추진원도심 주거환경혁신을 통한 성남 주거 문제 해결을 내세운 만큼, 이날 1기 신도시 해당지역 출마자들과 공동으로 <주거환경개선 촉구를 위한 공동선언>을 발표하고 지도부에 이를 전달했다.

배국환 후보가 함께한 공동선언의 주요 내용은 신속한 <노후신도시 특별법> 제정을 통한 관련 제도 정비 및 사업 촉진 방안 마련창업과 스케일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일자리, 주거교육 인프라를 갖춘 최첨단 자족도시로 발전도시공간구조화재건축리모델링를 통한 미래지향적인 1기 신도시로 재탄생시키는것이다.

배 후보는 지난 대선에서 윤석열 후보가 언급한 1기 신도시 재개발과 리모델링 추진은 인수위 국정과제에서 제외됐다가 주민 반발에 재추진되는 등 오락가락 행보를 보이고 있다, “1기 신도시, 특히 분당은 급하게 조성된 탓에 건축물 안정성이 떨어지는 만큼 특별법 제정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과 우리 후보들은 한번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켜온 만큼 성남 주민들과 충분히 소통하고 협력해 주민 밀착형 주거환경개발 정책을 마련할 것이라며, “일 잘하는 배국환이 안전하고 쾌적한 성남으로 업그레이드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하남시, 유니온파크 내 공공하수처리 용량 72% 확대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