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청, 경기외국인기업협의회 회원 대상 비대면 투자설명회 개최

투자환경과 투자방식 제안, 세금감면과 경영지원, 인센티브, 원스톱 행정서비스 발표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1/12/01 [07:43]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경제청, 경기외국인기업협의회 회원 대상 비대면 투자설명회 개최
투자환경과 투자방식 제안, 세금감면과 경영지원, 인센티브, 원스톱 행정서비스 발표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1/12/01 [07: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청사


경기경제자유구역청(경기경제청)이 2일 오후 2시 경기도외국인투자협의회와 공동으로 회원 기업 대상 온택트(Ontact)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협의회 회원사 100여 개 기업이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이번 설명회에서 경기경제청은 ▲육해공 무인 이동체, 의료 바이오클러스터(cluster)로 구축하는 ‘시흥 배곧지구’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생산 클러스터 ‘평택 포승(BIX)지구’ ▲수소경제도시 및 글로벌 정주(定住)환경을 조성하는 ‘평택 현덕지구’ 등 3개 지구로 개발하는 경기경제자유구역의 각 지구별 특징과 장점을 소개한다.

또 각 지구별로 투자환경과 투자방식 등을 제안하고 관세, 취득세, 재산세 등 세금감면과 경영지원 등 각종 혜택, 원스톱(one stop) 기업 지원 행정서비스를 안내할 예정이다.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협의회 초청으로 강연도 진행된다. 이남연 하나은행 경제전문가가 ‘2022년 글로벌 경제전망’에 대해 특강을 실시한다.

이진수 경기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인근 산업단지보다 약 25~30% 저렴한 분양가와 수도권의 지역적 이점, 편리한 교통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경기경제자유구역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투자하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경제자유구역 평택 포승(BIX)지구는 지난해 12월 사업 준공 이후 물류시설용지 분양을 완료했다. 산업시설용지 분양가는 3.3㎡당 157만 원으로 친환경자동차와 관련된 자동차 부품, 화학, 기계, 전기, 전자, 기타운송장비 제조 등의 업종에 대해 선착순 수의계약 분양을 실시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하남시, 유니온파크 내 공공하수처리 용량 72% 확대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