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훈 의원, 경안근린공원 부설주차장 내 주차타워 조성사업 특별조정교부금 20억원 확보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1/04/30 [18:21]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병훈 의원, 경안근린공원 부설주차장 내 주차타워 조성사업 특별조정교부금 20억원 확보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1/04/30 [18: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소병훈 의원

 

더불어민주당 소병훈 국회의원(경기 광주시갑)30일 경기도로부터 경안근린공원 부설주차장 내 주차타워 조성사업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2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 부지는 경안근린공원 내 부설주차장으로 공원 이용객들을 위해 개방되어 있으나, 주차공간이 공원 이용객 및 경안근린공원 내 광주시립중앙도서관 이용객들로 수용 범위를 초과하여 인근 시설 및 도로변에 불법 주차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었다.

 

또한, 최근 경안근린공원 리모델링 사업이 진행 중으로 향후 공원 이용객의 증가가 예상, 늘어나는 주차수요를 대비하기 위한 주차장 확충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소병훈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광주시갑지역위원회 시도의원들과 함께 기존 부설주차장 내 주차타워를 조성하여 인근 주민의 주차난 해소 및 공원 이용객의 편익 증진을 위해 공을 들여왔다.

 

특히, 소병훈 의원과 경기도의원(박관열·안기권)이 경기도 측에 관련 예산의 필요성을 촉구하였고, 최종 2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

 

소병훈 의원은 지난 5년간 광주시민들과 함께 광주시의 생활인프라 구축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전하며, “경안근린공원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만성적인 주차난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 생활 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현재 실시설계중인 이번 사업은 경안동 166-1 4필지 일원에 부지면적 2,250, 주차면수 100면으로 총사업비는 28억원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남한산성 일출
이전
1/2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