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민 의원,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사업 차질없는 추진 당부 !!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1/04/15 [15:50]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찬민 의원,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사업 차질없는 추진 당부 !!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1/04/15 [15: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찬민의원,용인반도체특별시 하이닉스사장 면담


정찬민 의원(국민의힘, 용인갑)14일 오후 국회에서 김동섭 SK 하이닉스 사장을 만나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일원에 조성 중인 SK하이닉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차질없는 추진을 당부하고, 주민 건의 사항을 전달했다.

 

특히 추정 사업비, 보상비 상향 문제와 용적률과 높이 제한 등 규제 완화, 효과적인 이주대책과 피수용민에 대한 생계대책 지원 마련, 용인시 축구센터 이전 문제, 반도체 고등학교 설립 문제에 대한 주민 건의를 전달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사업은 국가 버팀목 산업인 반도체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상생을 통한 건전한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으로 지난 2019년 시작되어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일원에 면적 415(126만평) 규모로 조성되고, 단지 조성사업비는 약 17,904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또한 SK하이닉스의 반도체 투자비는 약 120조원 이상이 될 전망이며, 이를 통해 17천명 이상의 직접 고용 효과가 유발될 것으로 기대되는 국가적인 사업이다.

 

지난 3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계획이 승인되었고, 이달부터 물건 조사가 진행되고 보상계획이 공고될 예정이다. 이어 올해 연말부터 산업단지 공사가 착공된다.

 

 

정찬민 의원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사업은 처인구 원삼면에 최첨단 반도체 공장 4기와 반도체 관련 소재 부품 장비 업체 50여개사가 들어서는 초대형 프로젝트이자, 연간 7,000억원의 세수익이 창출된다면서 용인이 대한민국 반도체의 새 역사를 펼쳐가는 반도체 특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 의원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수되고, 이 과정에서 원주민과 피수용민들이 소외되거나 피해를 입지 않고, 상생의 길을 만들 수 있도록 SK하이닉스 측에서도 면밀히 살펴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김동섭 SK하이닉스 사장은 주신 말씀을 잘 검토하고, 주민 대표, 용인시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건의 사항을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정찬민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 용인 시민들이 더 적극적으로 나서서 이 글로벌 최첨단 반도체 클러스터를 잘 이끌어가자면서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반도체 특별시인 우리 용인시를 자랑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이웃 도시인 안성, 이천, 수원, 평택, 화성과도 상생 정신으로 소통하고 교류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저는 처인구 국회의원으로서 제가 할 일을 찾아다니며 더 적극적으로 일하겠다면서 용인 시민 여러분께서도 환경을 지키고, 인재를 기르고, 교육하면서 새 시대를 함께 맞이하자고 덧붙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남한산성 일출
이전
1/2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