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개인 연구자에 연구비 지원. 1명 당 연간 5,160만원씩 3년간

‘경기도형 연구자 중심의 R&D사업’ 지원대상 모집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1/02/25 [07:54]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개인 연구자에 연구비 지원. 1명 당 연간 5,160만원씩 3년간
‘경기도형 연구자 중심의 R&D사업’ 지원대상 모집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1/02/25 [07: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21 경기도형 연구자 중심의 R&D사업’ 지원대상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형 연구자 중심의 R&D사업’은 연구자 중심의 연구환경을 조성하고 연구자가 직접 지원 사업을 기획해 연구자 자율과 창의성 발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기존 기관 중심의 연구 지원을 연구자 개인으로 옮겼다는데 의미가 있다.

연구자는 자신의 연구 주제에 맞는 중소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연구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도는 연구를 수행하는 데 소요되는 연구활동비와 기술자문을 연구자 1명당 연간 5,160만원씩 최대 3년간 지원한다.

연구범위는 산업기술분류표 상의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하며 지원자격은 경기도에 주소지가 있고 연구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미취업자로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연구소에 소속을 전제로 컨소시엄 구성이 가능한 연구자다.

지원자 선정은 1차 서면심사를 통해 연구자의 연구역량 연구내용의 창의성 및 타당성 지원의 필요성 및 향후 기대효과 연구지원기관의 적정성 도비지원의 적정성을 기준으로 최대 30명을 선정한다.

이후 연구계획의 창의력/혁신성/파급력 연구성과물 기대효과 연구내용 및 계획의 혁신성을 기준으로 심사단과 청중평가단이 양분한 2차 공개 오디션 심사를 통해 최종 10명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경기도형 R&D 사업은 연구자가 연구지원기관을 지정해 자신이 하고 싶은 연구를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사업으로 컨소시엄 구성이 쉽도록 기업에도 많은 홍보를 할 방침”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연구자의 안정적 연구환경을 조성하고 연구역량 잠재력을 극대화함으로써 경기도의 독자적 연구인력 인재육성 체제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지원을 희망하는 연구자는 다음달 29일 9시부터 4월 2일 오후 4시까지 관련 서류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판교 사무실로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남한산성 일출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