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새로운경기 정책공모’ 본선 진출, 사업비 최소 60억 확보!

작년 대상 이어 2년 연속 경기도 대상 100억 도전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09/29 [20:52]
사회/복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남시 ‘새로운경기 정책공모’ 본선 진출, 사업비 최소 60억 확보!
작년 대상 이어 2년 연속 경기도 대상 100억 도전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0/09/29 [20: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하남시의공유와 나눔 생활()()() (SOC) 경기사업이 600억원의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걸고 진행하는새로운경기정책공모 2020, 경기First’본선에 진출, 최소 6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4일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에서 개최된 예선심사에서김상호 하남시장과 최용호 미사1동장이직접 사업에 대한 PT를 발표해60억원에서 10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이 지원되는 본선 진출의 쾌거를이뤄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새로운경기정책공모 2019, 경기First’에서 소통하면 행복한 시민들의 공간인 ()()마당원도심 시민행복센터 건립사업으로일반규모사업 분야 대상을 수상해 60억의 사업비를 확보한데 이어 2연속으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지원받게 됐다.

 

공유와 나눔으로 사랑과 소통이 시작되는 곳을 조성한다는 주제로기획된공유와 나눔 생활()()() (SOC) 경기사업은 미사1행정복지센터 인근근린공원 부지에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함께 미사지구 과밀학급 해소를위해 추진 중인 통합학교 건립과 연계한 생활SOC를 건립하는 사업이다.

 

미사지역 내 부족한 공공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도서관 커뮤니티 문화시설 AR/VR스튜디오 체육시설(어린이풀) 등의 주민편의 시설을복합 건립해 시민들의 레저와 소통 화합 공간을 조성하고자계획됐다.

 

새로운경기 정책공모 2020, 경기 First’는 경기도지사가 시군에 지원하는 특별조정교부금을 공개경쟁을 통해 결정하는 사업으로, ‘대규모사업분야 공모에 참가한 16개 시군의 사업제안서를 1차 예선을 거쳐4개 시군의 사업을 본선 진출 대상으로 선정했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공직자들의 노력과 시민들의 응원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 이번 사업비 확보로 미사지역 시민들의 문화욕구 충족을 위한 도서관,문화, 체육 공공서비스 제공정책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본선은 10월 중 열릴 예정이며 본선진출 팀에는 60억원에서 10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이 지원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팔당물안개공원 보랏빛향기
이전
1/2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