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초등 5학년생 ‘치과주치의’ 온라인 서비스

코로나19 확산방지…사업 대상 중 1개 학년 비대면 구강 관리로 전환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08/14 [08:24]

성남시 초등 5학년생 ‘치과주치의’ 온라인 서비스

코로나19 확산방지…사업 대상 중 1개 학년 비대면 구강 관리로 전환

탄천뉴스 | 입력 : 2020/08/14 [08:24]

성남시 초등 5학년생 ‘치과주치의’ 온라인 서비스


성남시는 오는 9월 7일부터 11월 30일까지 희망하는 초등학교 5학년생을 대상으로 ‘치과주치의 온라인 서비스’를 한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치과주치의 사업 대상인 72개 초교 4학년과 5학년 중 우선 1개 학년을 비대면 구강 관리로 전환했다.

치과주치의 온라인 서비스는 스마트폰이나 PC의 ‘덴티아이’ 앱을 통해 이뤄진다.

구강 검진과 구강 건강 교육 콘텐츠를 동영상과 카드 뉴스 형태로 제공한다.

치아를 촬영해 전송하면 치아 표면의 세균막인 플러그를 검사하고 인공지능 분석을 통해 치간, 잇몸 등 치아 구역별 검사 결과를 알려준다.

구강 건강과 위생 상태에 관해 치과주치의가 코멘트를 달고 바른 칫솔질, 치실질, 바른 식습관, 불소 이용법 등을 교육한다.

‘나의 구강 건강 지식 체크’를 활용하면 스스로 구강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시는 온라인 구강 관리 서비스의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오는 8월 24일~31일 초교 5학년생들에게 신청 안내 문자와 함께 칫솔 치약 세트, 구강용 치면 착색제 등을 집으로 택배 발송한다.

치과주치의는 영구 치아 배열이 완성되고 구강 건강 행태 개선 효과가 높은 11세와 12세 어린이에게 예방 중심의 치과 진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6년도부터 대상 학생들이 성남시 협력 치과에서 불소도포, 파노라마 촬영, 치석 제거 등을 하는 방식으로 운영됐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탓에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워 사업 추진이 잠정 연기된 상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