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회의 주민센터서 시청한다'

시의회, 회의 생방송 시스템 구축 완료,,, 11월 정례회부터 실시

변준성 | 기사입력 2011/11/15 [12:19]

'시의회 회의 주민센터서 시청한다'

시의회, 회의 생방송 시스템 구축 완료,,, 11월 정례회부터 실시

변준성 | 입력 : 2011/11/15 [12:19]
성남시 의회(의장 장대훈)는 시의회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회의 상황을 본청은 물론 사업소 및 구청과 동 주민센터 등 시 산하 전 부서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의회 생방송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기존에 상임위원회 회의 경우 본청만 생방송 시청을 할 수 있었으나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사업소와 구청은 물론 동 주민센터까지 시청이 가능해 지게 된 것이다.
 
▲ 시의회 본회의 모습     © 탄천뉴스

성남시의회 장대훈 의장은 “관련 부서 및 민원실을 방문한 시민들이 실시간으로 방송하는 의회 회의상항을 시청함으로서 시민의 알권리 충족은 물론 의회 회의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효과와 감시 역할을 하게 되어 시의회가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하게 하는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보인다” 고 밝혔다.
 
의회 생방송 시스템 사업은 작년 9월 제6대 성남시의회 의장단 회의시 생방송 시스템 구축을 결정하였고 예산 배정 유보가 풀린 금년 7월부터 조달청의 사업자 선정 등 행정 절차를 거쳐 생방송 IP서버 설치와 정보 통신과의 사업소, 구청, 동 주민 센터에 대한 셋톱박스 설치 및 선로 공사가 끝남에 따라 완공 되었다.
 
한편, 성남시의회는 시험 가동 및 테스트를 거친 후 11월 중 열리는 제181회 제2차 정례회 부터 생방송 송출을 하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