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신체활동 ‘키즈런 축제’

가족과 소중한 추억 만들고 정서적 유대감 키우는 맞춤형 체육활동

NOW경기 | 기사입력 2024/10/18 [17:50]
교육/청소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신체활동 ‘키즈런 축제’
가족과 소중한 추억 만들고 정서적 유대감 키우는 맞춤형 체육활동
 
NOW경기 기사입력 :  2024/10/18 [17: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23년 축제


경기도교육청이 건강한 신체활동을 하며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정서적 유대감을 키우는‘가족과 함께하는 키즈런 축제’를 오는 19일 안산 와동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초등학교 3, 4학년 학생과 학부모로 구성된 250여 가족이 참여한다. 경기교육 가족들의 열띤 참여로 이틀 만에 200% 신청하는 관심을 보였다.

‘키즈런’은 도전 활동 중심의 어린이 육상프로그램으로 ▲사다리 달리기 ▲방향 전환 두 발로 뛰기(크로스 홉) ▲허들 릴레이 ▲정확히 맞추기 ▲제자리 멀리뛰기 ▲종합릴레이(포뮬러원)으로 구성했다.

또한, 잊지 못할 가족과 추억을 마련하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한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기지개 체조를 시작으로 ▲무료 음료 제공 ▲가족 편지 쓰기 ▲나도 체력왕 체력 측정 ▲우리 가족 사진찍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대회에 참가한 김포의 한 학부모는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는데 체육활동이 가장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며 “가족과 함께 키즈런 축제에 참여하는데 아이가 너무 좋아한다. 정말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김동권 체육건강과장은 “하루 만에 신청자가 마감되는 것을 보고 학교 현장의 필요가 무엇인지 느꼈다”라면서 “가족과 친구, 선생님과 함께 공동체성과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는 현장 맞춤형 체육활동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OW경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하남시, 유니온파크 내 공공하수처리 용량 72% 확대
이전
1/2
다음